2014년 2월 21일 금요일

특허 Family의 종류

DSA(Domestic Single Application)

개별국 내에서 단일 출원에 대해 발행되는 하나 이상의 공보 집합을 말한다.
보다 쉬운 이해를 위해 부연하자면 Kind Code(문서의 종류)는 다르지만 출원번호가 동일한 공보를 의미함.
보통 특허 출원 및 등록의 진행과정을 보면 [공개 - 보정 - 등록 - 정정] 과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된다. (단, 일본의 경우 등록 이후에 공개공보가 발행되는 경우도 있다.)
이때 문서의 종류는 다르지만 모두 동일한 출원번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들을 하나의 DSA라 한다.

ISA(International Single Application)

DSA와 함께 국제출원번호가 같은 공보 집합을 말한다.
어떤 출원인이 WIPO에 출원하고자 하는 국가정보와 함께 국제출원을 신청할 경우 해당 국가에 대해서도 개별적으로 국제출원을 신청한다. 이때 각 국가에서는 이를 기반으로 공개공보 및 등록공보가 발행이 되며, 각 공보들은 모두 동일한 국제출원번호를 가지게 된다.


DOCDB-SF(Simple Family), INPADOC Family

DOCDB-SF 및 INPADOC Fam.은 모두 EPO에서 발행하는 것으로서 동일한 우선권주장번호를 갖는 공보 집합을 말한다. 이때, 둘을 구분하는 기준은 우선권주장번호가 완전 일치해야지만 DOCDB-SF로 분류하고, 일부만이라도 일치하는 경우에는 INPADOC Fam. 이라고 한다. 


위의 그림에서 처럼 DOCDB-SF의 경우 JP와 KR의 공보는 우선권주장번호가 완전히 일치하지만 US의 공보는 두개의 우선권주장번호를 가지고 있어 완전히 일치한다고 볼수 없다. 즉, DOCDB-SF가 INPADOC Fam. 보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고 할 수 있다.

댓글 1개:

  1. Making Money From Poker Online - Work-Tomakemoney.com
    Make money หารายได้เสริม from poker online. At Work-Tomakemoney.com, we provide the latest online poker software and tournaments to your home or office.

    답글삭제